좋은글모음방

삶의 잔잔한 행복

연꽃2 2012. 3. 25. 15:13

 


삶의 잔잔한 행복

      마음이 맞는 사람과 아침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다면 손을 잡지 않아도 따스한 온기가 가슴으로 느껴져 내내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면 욕심 없는 행복에 만족하겠다.



      마음이 닮은 사람과 한 곳을 바라보며 걸어갈 수 있다면 눈빛이 말하는 것을 읽을 수 있어 가슴으로 포근하게 슬픔을 안아줄 수 있다면 이름없이 소박한 삶에도 만족하겠다.



      사랑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벗이 되어 동행할 수 있다면 꼭 옆에 같이 살지 않아도 가끔씩 기분좋은 소식을 전하는 일에 들뜬 가슴 열어 세상을 헤쳐 나간다면 때때로, 지치고 힘들다해도 손해 보는 삶이라도 후회는 없겠다.



      세상에 빛나는 이름 남기지 못한다 해도 작은 행복에 만족할 줄 알았다면 명예가 사랑보다 귀한 것이 아님을 깨달았다면, 앞에 놓인 빵의 소중함을 경험했다면 진실을 위해 소중한 어떤 것을 희생했었다면,



      먼 훗날, 어둠이 조용히 나리울 때 삶의 잔잔한 행복을 차지했었노라 말할 수 있겠다.



 

 

4a037d26a751c.jpg
    황혼에 사는 지혜
    O 노인은 오래 산 사람이고, 어르신은 지혜로움으로 존경 받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마음과 몸이 세월이 흐르니 자연 쇠퇴하여 생각이 짧은 사람이고, 어르신은 자신을 가꾸고 지혜로운 덕으로 사람들에게 스스로 존경받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좁은 생각과 고집을 버리지 못하여 아집을 가진사람이고, 어르신은 상대에게 이해와 아량을 베풀 줄 아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상대를 자기 기준에 맞춰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좋은 덕담을 해주고,긍정적으로 이해해주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상대에게 간섭하고, 잘난 체 하고,지배하려고 하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스스로를 절제할 줄 알고, 도 모른 체 겸손하며, 느긋하게 생활하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대가없이 받기만을 좋아하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상대에게 베풀어 주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고독하고,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주변에 좋은 친구를 두고, 활발한 모습을 가진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이제 배울 것이 없어 자기가 최고인양 생각하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언제나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자기가 사용했던 물건을 아까워 버리지 못하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그 물건들을 재활용할 줄 아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. O 노인은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이고, 어르신은 대가를 반드시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.